육아정보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2020-01-03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안양시에 태어나는 모든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안양시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인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사업이 올해 1월 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부모들이 직접 출생축하용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권까지 부여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끕니다.

 











 

 

1.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2. '아이좋아 행복꾸러미'는 안양시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의 별칭입니다.

 

3. 안양시는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스마트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9년 7월 1일부터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4. 안양시 출생아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5. 카시트, 유모차, 식탁의자 등 총 61종의 육아용품 중에서 원하는 제품을 고르면, 집으로 배달해줍니다.

 

6. 2019년에는 30여 종에 그쳤지만, 2020년부터 61종으로 늘어나 부모들의 선택권이 대폭 확대됐습니다.

 

7.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홈페이지(www.anyangijoa.com)에서는​ 제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직접 제품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8.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아이와 동일 세대에 거주 중인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9. 출생신고를 하러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인증번호를 받게 됩니다. 해당 번호로 수혜자인증과 본인인증을 거치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10. "새로이 안양시민의 구성원이 된 사랑스러운 아기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안양시가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중심의 정책을 통해 삶의 질 개선을 선도하겠습니다." - 최대호 안양시장-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